구글애널리틱스4 수업_2
2023.10.31
구글 렌즈로 검색 가능
머신 러닝
어떤 키워드를 쓸 건지
ex. 아이오페 필링이라는 키워드는 어떻게 메타 키워드를 설정할지
구글 서드 파티 쿠키 종료 2024 (ua→ga4)
퍼스트 파티 → 제로 파티
스마트tv 활용
GDPR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
가명처리된 데이터 활용 가능
태그 어시스턴트 플러그인 지난시간 설치완료
티스토리 로그인
구글 마케팅 플랫폼 검색 후 구글애널리틱스 들어가기
구글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기업은 안맞고 모바일은 정확한 편, 가정용도 정확
계정은 브랜드명
속성은 사이트 단위
대한민국
원
비즈니스
생성완료
데이터 스트링 화면 이동 (검색창에서 측정만 쳐도 ID 나옴)
G코드 측정 아이디 복사해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가서 붙여넣기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관리화면 측정하는 방법
오늘은 하단에 톱니바퀴모양 관리에서만 배움
구글 서치콘솔 검색해서 왼쪽 검색창-속성 추가-URL접두어에서 티스토리 도메인 넣기
애널리틱스-제품 링크- 서치콘솔 링크-연결
보고서에서 서치콘설 안보일 경우
라이브러리-컬렉션에서 점3개-게시
구글 애드 연결하기
애널리틱스-관리-제품링크-구글 ADS 링크
계정-계정정보-계정 액세스 관리
DPA 관리 관리자 설정해야 함 조직링크??
계정(브랜드)삭제, 속성(사이트)삭제는 35일까지 휴지통에 있다가 36일째 사라진다
지능형 애널리틱스 검색 기록 (상단에 질문 가능_가급적 영어로 검색하면 많이 나옴)
책 추천- 컨버티드
데이터 표시-보고ID
신규 사이트 경우 관찰됨(고객데이터확보3~4개월 정도?)으로 학습시킨 후 혼합됨(모델링)으로 설정 변경
데이터 수집- 보고ID에 구글 신호 데이터 포함 활성화 시키기-사용자데이터 수집확인 클릭
데이터 표시-이벤트
만들기
데이터 필터-사용안함 설정
전환가치 계산기 (google ads conversion calculator)
https://ads.google.com/home/tools/conversion-value-calculator/
go to calculator
데이터 표시-전환수 (이벤트 전환으로 만드는 방법)
새 전환 이벤트 들어가서 이벤트에 등록된 이름 붙여넣기
오른쪽 세로점3개 집계방법-세션당 한번
오른쪽 세로점3개 기본전환가치(이벤트에 value를 안넣은 경우 전환에서 설정)
기여 분석 설정
유료채널 및 자연 검색 채널로 변경
구글 렌즈로 검색 가능
머신 러닝
어떤 키워드를 쓸 건지
ex. 아이오페 필링이라는 키워드는 어떻게 메타 키워드를 설정할지
구글 서드 파티 쿠키 종료 2024 (ua→ga4)
퍼스트 파티 → 제로 파티
스마트tv 활용
GDPR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
가명처리된 데이터 활용 가능
태그 어시스턴트 플러그인 지난시간 설치완료
티스토리 로그인
구글 마케팅 플랫폼 검색 후 구글애널리틱스 들어가기
구글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기업은 안맞고 모바일은 정확한 편, 가정용도 정확
계정은 브랜드명
속성은 사이트 단위
대한민국
원
비즈니스
생성완료
데이터 스트링 화면 이동 (검색창에서 측정만 쳐도 ID 나옴)
G코드 측정 아이디 복사해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가서 붙여넣기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관리화면 측정하는 방법
오늘은 하단에 톱니바퀴모양 관리에서만 배움
구글 서치콘솔 검색해서 왼쪽 검색창-속성 추가-URL접두어에서 티스토리 도메인 넣기
애널리틱스-제품 링크- 서치콘솔 링크-연결
보고서에서 서치콘설 안보일 경우
라이브러리-컬렉션에서 점3개-게시
구글 애드 연결하기
애널리틱스-관리-제품링크-구글 ADS 링크
계정-계정정보-계정 액세스 관리
DPA 관리 관리자 설정해야 함 조직링크??
계정(브랜드)삭제, 속성(사이트)삭제는 35일까지 휴지통에 있다가 36일째 사라진다
지능형 애널리틱스 검색 기록 (상단에 질문 가능_가급적 영어로 검색하면 많이 나옴)
책 추천- 컨버티드
데이터 표시-보고ID
신규 사이트 경우 관찰됨(고객데이터확보3~4개월 정도?)으로 학습시킨 후 혼합됨(모델링)으로 설정 변경
데이터 수집- 보고ID에 구글 신호 데이터 포함 활성화 시키기-사용자데이터 수집확인 클릭
데이터 표시-이벤트
만들기
데이터 필터-사용안함 설정
전환가치 계산기 (google ads conversion calculator)
https://ads.google.com/home/tools/conversion-value-calculator/
go to calculator
데이터 표시-전환수 (이벤트 전환으로 만드는 방법)
새 전환 이벤트 들어가서 이벤트에 등록된 이름 붙여넣기
오른쪽 세로점3개 집계방법-세션당 한번
오른쪽 세로점3개 기본전환가치(이벤트에 value를 안넣은 경우 전환에서 설정)
기여 분석 설정
유료채널 및 자연 검색 채널로 변경
구글 렌즈로 검색 가능
머신 러닝
어떤 키워드를 쓸 건지
ex. 아이오페 필링이라는 키워드는 어떻게 메타 키워드를 설정할지
구글 서드 파티 쿠키 종료 2024 (ua→ga4)
퍼스트 파티 → 제로 파티
스마트tv 활용
GDPR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
가명처리된 데이터 활용 가능
태그 어시스턴트 플러그인 지난시간 설치완료
티스토리 로그인
구글 마케팅 플랫폼 검색 후 구글애널리틱스 들어가기
구글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기업은 안맞고 모바일은 정확한 편, 가정용도 정확
계정은 브랜드명
속성은 사이트 단위
대한민국
원
비즈니스
생성완료
데이터 스트링 화면 이동 (검색창에서 측정만 쳐도 ID 나옴)
G코드 측정 아이디 복사해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가서 붙여넣기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관리화면 측정하는 방법
오늘은 하단에 톱니바퀴모양 관리에서만 배움
구글 서치콘솔 검색해서 왼쪽 검색창-속성 추가-URL접두어에서 티스토리 도메인 넣기
애널리틱스-제품 링크- 서치콘솔 링크-연결
보고서에서 서치콘설 안보일 경우
라이브러리-컬렉션에서 점3개-게시
구글 애드 연결하기
애널리틱스-관리-제품링크-구글 ADS 링크
계정-계정정보-계정 액세스 관리
DPA 관리 관리자 설정해야 함 조직링크??
계정(브랜드)삭제, 속성(사이트)삭제는 35일까지 휴지통에 있다가 36일째 사라진다
지능형 애널리틱스 검색 기록 (상단에 질문 가능_가급적 영어로 검색하면 많이 나옴)
책 추천- 컨버티드
데이터 표시-보고ID
신규 사이트 경우 관찰됨(고객데이터확보3~4개월 정도?)으로 학습시킨 후 혼합됨(모델링)으로 설정 변경
데이터 수집- 보고ID에 구글 신호 데이터 포함 활성화 시키기-사용자데이터 수집확인 클릭
데이터 표시-이벤트
만들기
데이터 필터-사용안함 설정
전환가치 계산기 (google ads conversion calculator)
https://ads.google.com/home/tools/conversion-value-calculator/
go to calculator
데이터 표시-전환수 (이벤트 전환으로 만드는 방법)
새 전환 이벤트 들어가서 이벤트에 등록된 이름 붙여넣기
오른쪽 세로점3개 집계방법-세션당 한번
오른쪽 세로점3개 기본전환가치(이벤트에 value를 안넣은 경우 전환에서 설정)
기여 분석 설정
유료채널 및 자연 검색 채널로 변경